대한민국 문화예술인 총연합회

회원가입
뉴스레터 등록하기

정책참여

1. 대한민국 문화예술인 정책 대 토론회

 

대한민국문화예술인총연합회는 청화대와 각 정당, 문화체육관광부, 관련 부처, 각 분과 문화예술인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문화예술인 정책 대 토론회”를 개최하여 문화예술인들의 지위향상과 안정적인 소득 활성화 방안등을 위해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정책 대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2. 대한민국 전국사무처국장 워크샵

 

대한민국문화예술인총연합회는 분기별 전국지부와 지회의 사무처 국장이 참여하는 행사로 전국사무처 활동의 활성화와 위상제고를 위한 정책 다양성 검토 및 발전방안 토론, 지자체 행사 및 관련 관광지, 축제 홍보와 연계한 성공사례 발표, 사무국장간 정보교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등 사무처 운영에 대한 행정력 강화와 사무국장간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에 있습니다.

 

사업목적

전국 지부, 지회 사무처 국장간 정보공유와 교류를 통해 문화예술의 발전과 회원들의 문화 향유, 보편적 문화예술 사업 추진 성공사례 발표 및 공유와 각 사무처 국장간의 협력 네트워크 강화 목적

추진내용

대한민국문화예술인총연합회 사무처 국장 공로상 시상

사무처 국장과 단체의 역할 및 업무

대한민국 문화예술 사업 추진 우수사례 발표

지자체 행사 및 관련 관광지, 축제 홍보사업 운영 효율화 워크숍

대한민국 지역별 문화예술 축제, 공연, 유적 답사

 

3) 대한민국 문화예술인 4대보험 및 연금지원 법개정활동

 

대한민국문화예술인총연합회는 문화예술인들의 문화 저작권보호와 예술인 복지을 위하여 4대보험 의무가입과 연금지원을 위해 법개정 활동을 전 지부, 지회 회원과 함께 전개합니다.
문화융성의 토대는 사람이 가지고 있는 상상력과 창의력입니다. 이 토대 위에 산업이 더해져 융합하면 다양한 콘텐츠가 탄생합니다. 이를 사업화 하면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고 경제도 더불어 활성화되는 것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표한 ‘2012 문화예술인 실태조사’에 따르면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 관련 월수입 평균이 100만원에도 미치지 못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심지어 조사에 응한 문화예술인 2,000명 중 개인의 창작활동 관련 월수입이 ‘없다’고 답한 이도 524명(26.2%)나 됐었습니다. 문화융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예술인들이 최소한의 안정된 생활 보장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해리포터를 쓴 조엔롤링은 10년간 소설을 창작하며 영국 정부의 여러 복지정책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만약 그 혜택이 없었다면 지금의 해리포터는 롤링의 책상 속에서만 잠들어 있을 수도 있었겠죠. 우리 문화예술인들이 새롭게 변화하는 정책을 통해 좀더 마음 편하게 창작혼을 불태울 수 있도록 대한민국문화예술인총연합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4) 대한민국 문화예술 융합TFT 운영


대한민국문화예술인총연합회의 9대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시민과 전문가, 다양한 분과의 문화예술인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문화예술 융합 TFT’를 발족 운영합니다.
참가를 위하시는 분은 대한민국문화예술인총연합회 중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5) 문화예술계 각종 법규 계정 및 활동 참여
대한민국문화예술인총연합회는 문화예술인들의 당면한 불합리한 여러 상황과 관련 부처의 무사안일주의 대처에 대하여 문화예술인은 각자 개인은 세종시 문체부 앞에서, 국회에서, 시위를 통해, 토론회와 세미나를 통해 수많은 문제들을 지적하며 시정에 호소에 왔으나, 정부와 관련부처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대한민국문화예술인총연합회는 문화예술계의 각종 법규 계정 및 활동에 총연합회 차원에서 활동하고 참여하여 문화예술인의 권익보호에 앞장설 것 입니다.

 

 

 

© k2s0o1d6e0s8i2g7n. ALL RIGHTS RESERVED.